본문 바로가기
교육정보( education)

[어린이집] "알록달록 튼튼 음식 " 프로젝트 활동

by monkey2 2023. 5. 30.

아이들과 음식에 관련된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자 시행한 알록달록 튼튼 음식 프로젝트를 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아이들이다보니 음식에 대한 흥미가 있는 아이도 있고 없는 아이도 있다 보니 여러 음식으로 체험할 수 있는 부분을 만드는 것 같네요. 

 

친구들이 좋아하는 음식에 관련해서 표를 만들어서 완성하는 단계 그리고 사진으로 마무리하는 모습 직접 만들어 붙이기 눈에 띄는 게 라면이네요.. 아무래도 아이들이 라면을 제일 많이 좋아하는 것 같아요.. 면이다 보니. 쉽게 먹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한 번씩 라면을 주고는 있는데 안되는 걸 알면서도 한 번씩 주고 있네요. 

둘째가 콩나물에 물을 주고 있네요.늘 집에서도 토마토랑 할머니 화분에 물을 주는 담당자입니다. 어린이집에서도 물을 주고 있는 모습 콩나물을 키워서 아이들 정서발달에 좋은 영향을 줄 것 같네요. 

클래어로 음식 모형도 만들어서 전시도 해보고 채소 과일 모형을 찾아보기도 하고 급식시간때는 친 두들이 직접 다른 친구한태 음식을 나누어주는 시간도 가졌다고 합니다. 아이들이 골고루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습관을 기르기 위해 5대 영양소를 알아보고, 하루일과 중 5개의 영양소를 먹었는지도 기록하여 영양소 관련 공부도 했다고 하네요. 

5대 영양소를 저렇게 표를 만들어서 적어보는 시간도 가졌다고 합니다. 항상 저렇게 해서 주고자 하지만 잘 시행되지않는다는 사실입니다. 아무래도 집에서는 자꾸 자기가 먹으려고 하는 것만 먹고 나머지를 잘 먹지 않으려고 하니 단 어린이집에서 이러한 행사나 있을 때 이야기합니다. " 엄마 5대 영양소로 저녁밥을 차려달라고요" 이때만 다음날은 또 그냥 ㅋㅋㅋ

늘 같은 날이 반복이 되지만 그래도 아이들을 생각하여 최소한 영양을 먹이려는 합니다. 다들 비슷하지않을까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