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정보( education)

[교육]초등학생 1학년들이 쓸수있는 생활영어문장 !!

by monkey2 2023. 7. 11.

초등학생들이 쓸 수 있는 생활영어문장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올해 입학한 딸내미와 함께 영어문장들을 만들어보았다.

* 생활영어문장 어떤것들이 있을까?

"Hello, how are you?"

"Can I go to the bathroom, please?"

"May I have a pencil, please?"

"Thank you for helping me."

"Excuse me, I have a question."

"I'm sorry, I made a mistake."

"What's your favorite color?"

"Can I play with you?"

"Goodbye, see you tomorrow!"

"I like reading books and playing games."

* 한국어로 해석하게 되면 이렇게 된다.

"안녕하세요?"

"화장실에 가도 될까요?"

"연필 좀 주시겠어요?"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실례합니다. 질문이 있습니다."

"미안해, 내가 실수했어."

"가장 좋아하는 색은 무엇입니까?"

"나랑 놀아도 돼?"

"안녕, 내일 보자!"

"나는 책 읽는 것과 게임하는 것을 좋아한다."

*영어문장 쓰기 연습용을  좋은 예를 만들어 보았다.

My name is [student's name].

I am [age] years old.

I like to play [favorite game/activity].

I have a pet. Its name is [pet's name].

Today is [day of the week].

The weather is [sunny/rainy/cloudy].

My favorite color is [color].

I can count from 1 to 10.

I see a [animal/object] in the park.

My teacher's name is [teacher's name].

I have [number] brothers/sisters.

I eat [favorite food] for lunch.

My favorite subject is [subject].

I go to bed at [bedtime].

I can read [book title].

I like to draw pictures.

I play with my friends at recess.

My favorite season is [season].

I can write my name.

I help my parents by [household chore].

*위 문장들을  중국어로 변경하면 어떻게 되는 걸까.(간체)

我的名字是 [学生的名字]

我 [年龄] 岁了

我喜欢玩 [喜爱的游戏/活动]

我有一只宠物

它的名字叫 [宠物的名字]

今天是 [星期几]

天气是 [晴朗/下雨/多云]

 我最喜欢的颜色是 [颜色]

我会从1数到10

我在公园里看到了一只 [动物/物体]

我的老师名字叫 [老师的名字]

我有 [数字] 个兄弟姐妹

我午餐吃 [喜爱的食物]

我最喜欢的科目是 [科目]

我 [睡觉时间] 上床睡觉

我能读 [书名]

我喜欢画画

我在休息时间和朋友们一起玩

我最喜欢的季节是 [季节]

我会写我的名字

我通过 [家务活] 来帮助我的父母

영어에서 한국어로 문장 해석하면 먼가요?

제 이름은 [학생 이름]입니다.

나는 [나이] 세입니다.

나는 [좋아하는 게임/활동]을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애완동물이 있습니다. 이름은 [애완동물 이름]입니다.

오늘은 [요일]입니다.

날씨는 [화창/비/흐림]입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색은 [color]입니다.

1부터 10까지 셀 수 있어요.

나는 공원에서 [동물/물체]를 본다.

선생님 이름은 [선생님 이름]입니다.

나는 [숫자] 명의 형제/자매가 있습니다.

나는 점심으로 [좋아하는 음식]을 먹는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과목은 [제목]입니다.

나는 [취침 시간]에 잠자리에 든다.

나는 [책 제목]을 읽을 수 있다.

나는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합니다.

나는 쉬는 시간에 친구들과 놀아요.

내가 가장 좋아하는 계절은 [계절]입니다.

나는 내 이름을 쓸 수 있다.

나는 [가사]로 부모님을 돕습니다.

*중국어(간체) 한국어로 문장 해석하면 먼가요?

제 이름은 [학생의 이름]입니다.

나는 [나이] 세입니다.

나는 [좋아하는 게임/활동]을 즐긴다.

애완동물이 있습니다. 이름은 [애완동물 이름]입니다.

오늘은 [요일]입니다.

날씨는 [화창/비/흐림]입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색은 [color]입니다.

1부터 10까지 셀 수 있어요.

나는 공원에서 [동물/물체]를 보았다.

선생님 이름은 [선생님 이름]입니다.

나는 [숫자] 형제자매가 있습니다.

나는 점심으로 [좋아하는 음식]을 먹는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과목은 [제목]입니다.

나는 잠자리에 든다.

나는 [제목]을 읽을 수 있다.

나는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합니다.

나는 여가 시간에 친구들과 어울린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계절은 [계절]입니다.

나는 내 이름을 쓸 수 있다.

나는 부모님의 집안일을 돕는다.

 

조금씩 다름점이 발견되는 걸 알 수 있을 겁니다. 중국어는 아무래도 다양한 언어들이 많다 보니 보편적으로 쓰는 부분을 가지고 이야기를 해보았네요. 저도 초등학생 자녀가 있다 보니 이리저리 여러 곳에서 배우면서 한 번씩 올려드리는거라 조금 틀린부분도 있을수 있으니 참고하시고요.좀더 노력하여 많은 영어문장 또는 다른 나라 언어들을 한번씩 올려 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