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공유(gong-yuhada)

정부에서 지원한 육아지원정책대표적인것은

by monkey2 2023. 4. 22.

 


한국정부에서 지원한 다양한 육아지원정책대표적인것은 ?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출산 육아 기본법 : 산모와 신생아를 대상으로 출산급여, 모성보호 휴가, 육아휴직 등을 제공합니다.
2. 어린이집 및 보육시설 지원 : 보육료 지원, 어린이집 설치 지원 등의 제도를 제공합니다.
3. 아이돌봄서비스 : 만 3~5세의 유아를 대상으로 국가 보조금을 통해 아이돌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4. 어린이 건강검진 : 만 6세 이하의 모든 어린이 대상으로 건강검진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5. 국가장학금 : 대학생 부모가 되거나 장애인 자녀를 양육하는 가정 등에 국가장학금을 지급합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육아 지원 정책이 있으니, 관련된 정보는 국가 및 지자체의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어서 그럼 출산 육아 기본법 ?저도 처음본 단어라서 한번 찾아보았습니다. ㅋㅋㅋ 전 이미 육아에서 벗어나는 중이지만 아니 아직 아닌가 ㅋㅋ 조금씩 벗어나고는 있는중 이라고 생각합니다만 아무튼 생소한 부분인것같아서 한번 찾아보았네요.ㅋㅋ

출산육아기본법은 대한민국에서 2017년에 시행된 법률로, 출산과 육아를 하는 가족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법률입니다. 이 법률은 출산, 모성보호, 육아휴직, 육아휴직급여, 육아휴직연금, 육아휴직연금저축, 육아휴직실시기준 등을 규정합니다.

출산육아기본법에 따라 출산급여, 모성보호 휴가, 육아휴직 등의 혜택이 제공되며, 육아휴직 중에도 일정한 급여가 지급됩니다. 이 외에도 육아휴직연금, 육아휴직연금저축 등의 제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출산육아기본법은 출산과 육아를 하는 가족들에게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에, 가족계획을 세우는 분들은 출산육아기본법에 대해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나와 있네요. 다음번에는 지자체에서 바뀐 출산을 할경우 주는 혜택에 관련해서 한번 찾아 올려보겠습니다. 지자체가 너무많으니  대표적으로 선정해서 올릴께요.


<